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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등기부등본열람   

 등본 필요할 때가 꽤 많은데요.

동사무소에서 발급 받으면

1장 당 400원 수수료 발생합니다ㅠ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인터넷 발급으로 발급 받는 것인데요.

정말 간단합니다!!

등본 무료로 발급 가능한 걸

은근 모르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ㅠ

무료로 이용하세요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지금 확인해볼까요~

 1.   정부24 홈페이지  

  2.    회원 신청, 비회원 신청

들어가서 회원 신청하기,

비회원 신청하기 둘 중 하나 선택합니다.

( 비회원으로 신청해도

나중에 금융/공동인증서, 인증센터 등 

하나 골라 인증해야 해서

미리 준비하시면 편해요.)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

(근무시간 내 3시간 이내로)

 

주민등록등기부열람도 가능합니다.

  3.    주민등상 주소 

: 시와 군까지 선택합니다.

  4.   발급형태 

: 발급과 선택발급 나오는데요.

차이점은 발급은 주소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주소 변경 사항 등 상세 등본 서류로 

필요하신 분들은 선택발급 누르시고

해당사항에 모두 체크합니다.

  5.    수령방법

  6.   민원신청하기

  7.   문서 출력

 민원신청하기까지 완료하면

인쇄할 수 있는 등본 목록이 나옵니다.

문서출력을 눌러서 인쇄하면 끝!

 

과거에는 등본 서류 발급 받으러

동사무소에 갔었는데

이제는 인터넷으로 발급도 가능해서 

편리한 시스템 너무 좋네요.

게다가 인터넷 발급은 무료라는 점!

 

생각보다 살면서 등본 필요할 때가 많더라고요.

집에서 바로 무료로 뽑을 수 있으니 

방문하는 수고스러움과 시간 아끼고

수수료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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